FANDOM

개요편집

소드걸스의 등장인물.
4대 기본 캐릭터들이 나온 뒤 처음으로 추가된 첫 선택 캐릭터.

안경을 쓰고 새파란 청색 눈에 대비되는 붉은 석양빛의 트윈롤빵을 한 공립 학교의 도서부. 시타 빌로사와 절친한 관계인듯. 캐릭터 카드의 대사가 대부분 시타 빌로사와 대화를 주고 받는 내용이다. 아이리 플리나에게 관심을 받는듯하다. 스토리상 크게 한목을 차지하는 듯.
그리고 어장관리가 대단해서 후배든 친구든 타학교생에게도 마수가 뻗친듯 하다. 이렇게까지 인간관계가 넓고 입은 옷이나 말투에 카드들 설명을 보면 귀족집 영애인듯.

추종자, 캐릭터 외에도 다수의 스펠에서 등장하는데 특히 더블레어 스펠카드에 등장이 많다. 균형, 재회, 베르니카의 세계, 밤의 정복자, 조우 등 사기이거나 사기가 아니더라도 중간은 가는 스펠이 많다.역시 배신의 달인

참고로 베르니카가 가는 소속은 죄다 망한다는 징크스가 있다.. 그것도 자기가 나온 카드만 사기급 성능으로 내주고 망하게 한다는 모순되는 방식으로.
흡혈귀일족은 해체당했고, 교국은 불탔다. 그것도 두번이나.

아버지의 이름은 게오르그 앤서. 오빠는 한명이 아니라 두명이며, 1명이 결혼했다는 건 소드걸스 카드의 드레스의 베르니카카드로 알 수 있다. 조정자 리벨타 앤서는 베르니카의 언니이거나 올케일것이다.

트리비아편집

같은 회사 제오닉스의 다른 TCG 게임 슈미드디바에서 우정출현, 숲속성의 이벤트 카드가 되었다. 일단 카드설명에 따르면 시타와 그녀가 다니는 공립학교는 이름이 비타학교이며 나이는 17세. 집안은 역시나 귀족영애까지는 아니지만 왕국의 손꼽히는 거상이어서 영향력이 장난이 아닌 듯 하다.

호기심이 많고 신기한 것들과 독서를 매우 즐기며, 책에서 본 것들을 실제로 체험하고 확인하는 것들을 즐긴다. 거기에 매우 폭넓은 인간 관계를 가지고 있으나...속으로는 지독한 외로움에 목말라 하고 있는듯 하다.

특기는 치유마법 이지만, 무엇이든 두 가지가 서로 균형을 이루게 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한다. 이것이 소드걸스의 사기카드중 하나인 균형카드 인 듯.

시즌 2에 로제한테 발견되어 벨티에라는 이름으로 로제와 함께 기사단에 취직하였다. 이렇게 되면 아이리 플리나무스펠헤임에서 하고 있는 고생은 뭐가 되는거지...개나 소나 받아주는 호구 기사단

그리고 우연히 후배랑 만났는데 후배를 친히 푹찍해 버리셨다. 후배를 만나면 후배를 죽여라 그러다가 행정보급관에게 걸려서 제대로 털렸다(...)행보관 최강설 계속 기절한채 끌려 다니고 있다가 상황종료됐다.
후배도 기사단에 입단... 정말 개나 소나 받아주는 크룩스 기사단.
여담이지만 청십자회는 개나 소를 넘어 새도 받아준다. 심지어 마녀도 받아줬다.이대로 괜찮은가 교국

그리고 로제가 아이? 웨인에 의해 좌천되자 따라서 청십자회로 간다.

소설에서편집

메인스토리 1권편집

게임상의 카드에서 보여주는 이미지는 겉모습일 뿐 실체는 개년 시타만 챙기는 속이 새까만 하라구로 속성의 캐릭터.

공식 소설상의 모습대로라면 게임내에서 흡혈귀가 된 후의 모습이 베르니카의 실체라고 할 수 있다.

시타 앞에서는 바퀴벌레가 튀어나오면 비명을 지르고 안기는 모습을 보이지만 그후 혼자 있게되자 거리낌없이 손으로 잡아 다리와 날개를 하나하나 뜯어내고 15분에 걸쳐서 짓밟는 다던가 시타가 황혼의 늑대를 잡으러 베이커리 마을로 떠난다 하면서 같이 가자는 자신을 거부하니 원인이 된 요리연구부에 쳐들어가서 계기를 만든 스비아를 언변으로 개발살내고 보다 못견디고 대들은 린필드를 가족사를 들먹이며 협박질[18]하고 듣다못해 칼을 들고 덤벼들자 자신의 능력으로 완패[19]를 안겨줘서 멘붕시키기도 했다.

직후 시타와 고문인 아나이트선생이 오자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아무렇지도 않게 행동하는 모습을 보일정도로 철저하고 지독한 시타 빠순이. 시타에 대한 집착도 무척 변태적이라 시타를 말리기 위해 련결[20][21]의 을 신청하고 대련중 아무렇지도 않게 시타의 양어깨를 손으로 쑤셔서 헤집어 놓고 손에 묻은 피를 핥으며 환희[23] 떨기도 하는 초절 변태 캐릭터.

시타 역시 베르니카를 친구로서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러한 부분에 대해 어느정도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게임상의 학창시절과 너무 대비되는 캐릭터라 다소 문제의 소지가 있어 보인다. 일단 갑자기 얀데레가 되고 애가 맛이 가는거 설명하려고 이렇게 만든거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그치만 너무 막나갔다는게...아이리를 욕먹지않게하려는 계략이지

그녀가 시타에게 집착하는 이유는 자신의 개 같은 본래 성격을 알고도 친구로 있어준 게 시타뿐이었기 때문이다.

어쨋든 공식소설 최대의 피해자(...) 게임의 스토리에서도 피해자입장인건 똑같지만(...)

메인스토리 2권편집

2권에서 시타와의 첫만남이 나왔는데 이때의 내용에 따르면 리얼 중2병 진행중(...)이어서 그것을 고치려고 시타가 힘을 쓰는게 베르니카와 시타의 관계였다. 초반에는 심하게 험악했던듯. 어쨌든 어렸을때 책속의 밝고 깨끗한 세상만 보다가 더러운 현실을 본 컬쳐쇼크가 너무 큰 탓에 꿈을 꾸지 않는터라 레반틴의 꿈에는 면역이었고, 그 덕분에 반격할 기회를 잡았다.